2012년. 임진년산행 /2012.10.24. 삼각산산행

2012.9.9 북한산 산행 하던날 (펌)

아베베1 2016. 6. 11. 22:33

강북5산종주  10시간53분 소요 ]

토요일의 도형대장님의 도봉사패 왕복산행에 이번주는 일요일에 5산종주를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들어 9번째 5산종주입니다.

이번에는 9시간대 선수이신 김성경님이 덕능고개에서 참여하여 활기를 불어 넣었고 우이동에서는 준족 아베베님이 함께하여 삼각산구간은 넷이서 멋진 산행을 하였습니다.

1.일시 : 2012.9.9(일) 06:43 ~ 17:36 (불암산 불암공원~ 비봉탐방지원센타 기준 10시간53분 소요)

2.누가 : 초신성님, 김성경님, 아베베님, 솔샘길(나) 4명

3.산행코스 : 상계역-불암공원-불암산정상-덕릉고개-도솔봉-수락산정상-기차바위-도정봉-동막골-호암사-사패능선-

사패산-도봉산(산불감시초소/자운봉/신선대/원통사)-우이동-하루재-위문-삼각산주능선(용암문/동장대/

대동문/보국문/대남문/청수동암문)-비봉능선(승가봉/사모바위/비봉)-비봉탐방지원센타

4.이번 산행의 특이점

- 날씨가 가을로 접어들어서 산행하기가 여름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임

- 내가 수락산정상에 도착한 시점(08:33)에서 김성경님이 덕능고개에서 출발하였으나 워낙 준족이시라 사패산정상에서 따라붙음

- 김성경님은 물론 아베베님 또한 준족으로 따라가기가 너무 힘들었지만 평소 좋아하던분들이라서 행복한 종주를 하였음.

불암공원출발  [06:43]

아침을 먹어서  수유역에서 토스트를 사고있는데 상계역에 도착한 초신성님이 전화가 와서 먼저 천천히 갈테니 따라

오라고하네요, 불암공원에 도착하여 서둘러 출발합니다. 정신없이 올라가다가 불암산 정상부근에서 초신성님을 만나

다람쥐광장으로 함께 올라갑니다.

다람쥐광장 도착 [07:14    00:31경과]

부지런히 올라왔는데도 31분이나.....(28분에도 오른적이 있는데)

덕능고개 통과 [07:37    00:54경과]

초신성님기준으로 한 5분 정도 더 걸렸습니다. (평소 18분이  23분 걸렸네요,  아직도 옆구리가 아픈 상태임)

그리고

이곳에서부터 초신성님이 나보고 먼저 내 빼라고하네요.

하강바위 아래있는 솔샘길소나무 통과 [08:20    01:37경과]

자칭 솔샘길소나무 너무 멋지죠? 이곳을 지날 땐 늘 포근합니다.

수락산정상 도착 [08:33    01:50경과]

초신성님을 뒤로하고 부지런히 올라는데도 1시간50분이나 걸리네요.

정상에서 아이스크림 하나를 사서 먹으면서 기차바위로 달려갑니다.

초신성님은 어띠쯤 오고있을 까....아마 바로 뒤에 계신 것으로 보이는데....

기차바위를 내려가니 위에서 초신성님이 부릅니다.....바로 뒤에 계셨네요.ㅎㅎㅎ

그리고 이 때 김성경님이 덕능고개에서 출발한다고 하네요.

동막골초소 도착 [09:23   02:40경과]

기차바위에서 거의 뛰어서 내려왔더니 평소보다 20분정도 빠르네요.

호암사 입구비석 통과 [10:03  03:20경과]

사패산 정상 도착 [10:55    04:12경과]

사패산 정상부근에서  솔샘길님하고 누가 뒤에서 부릅니다.

오~마의 갓!  김성경님이었습니다. 우리보다 56분이나 늦게 출발했는데 벌써 따라 잡은 순간이었죠.

김성경님은 9시간대 준족으로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빠를 줄이야.....대단하십니다.

도봉 산불감시초소 통과 [11:39   04:56경과]

ㅇ여기서부터 초신성님과 김성경님이 냅다 달려가네요,,,, 에고~ 너무 빨라서 난 따라 갈 수가 없네요.

자운봉/신선대 도착 [12:15   05:32경과]

먼저 부지런히 뛰어간 초신성님과 김성경님이 절 기다리고 있네요,

근데 막걸리장수가 어디 갔는지 없어서 막걸리를 못먹고 있네요 ㅎㅎㅎㅎㅎ

2-3분정도 쉬다가 또 바로 내달리기 시작하네요 ㅎㅎㅎ

원통사 통과 [13:07    06:24경과]

원통사 직전에서 잠시 쉬면서 김성경님이 가지고 온 맛있는 초코파이 두개씩을 먹습니다.

그리고 함께 우이동으로 하산합니다.

우이동 편의점 도착 [13:40    06:57경과]

여기서 초코우유 하나씩 사먹고

그리고 김성경님 부인께서 과일을 가지고 오셔서 같이 먹고 한 5분정도 쉬다가 바로 출발합니다.

초신성님의 해맑은 표정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ㅎㅎㅎ

하루재 통과 [14:39   07:56경과]

선두로 올라가던 김성경님이 하루재에서 아베베님을 만나 쉬지도 않고 위문으로 바로 빼버리시네요.

위문 도착 [15:14    08:31경과]

위문에 도착하니 세분이서 벌써 막걸리파티를 하고 있더군요.

세분들 표정이 5산종주하는사람들 표정아니라 아직도 생생합니다. 나만 힘든 것같았습니다.ㅎㅎㅎ

나도 막걸리 한잔 먹고 한 5분정도 쉬다가 바로 출발합니다. 이제 아베베님까지 세분이서 앞에서 뛰어갑니다.

따라가기가 힘들어 전 속보로 떨어져 쫒아갑니다,

동장대 통과 [15:57   09:14경과]

대동문 도착 [16:02    09:19경과]

여기서 빵 하나씩 먹고 바로 출발합니다.

대남문 통과 [16:29    09:46경과]

청수동암문 도착 [16:35    09:52경과]

여기서  막걸리 한병으로 한잔씩 나눠 마시고 마지막 휴식을 취하고 출발합니다.

승가봉 통과 [17:01    10:18경과]

웃는 모습이 멋진 김성경님!

사모바위 통과 [17:07    10:24경과]

비봉 통과 [17:12    10:29경과]

비봉의 "진흥왕순수비"는  추사 김정희가 해석을 했다고 아베베님이 알려주네요.

아베베님은 산행도 잘하지만 역사지식이 박식하기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비봉 탐방지원센타 도착 [17:36    10:53경과]

드디어 날머리인 비봉 탐방지원센타에 도착했습니다.

오늘 5산종주에 동행하신 초신성님, 김성경님, 아베베님  너무나도 멋진 세분과의 함산  행복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오래동안 종주길에서 즐거움을 나누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